닫기

NASA가 인정한 청정 해조류로 완도군, 브랜드 대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05010001903

글자크기

닫기

정채웅 기자

승인 : 2025. 08. 05. 11:12

다시마 미역, 톳 등 지역 특산물-해조류 부문
완도 해조류,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브랜드 대상 수상
전남 완도군은 지난 달 25일 '2025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 특산물/해조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완도군
전남 완도군이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다시마와 미역, 톳 등 청정해조류가 대상을 차지하는데 방점을 찍었다.

5일 완도군에 따르면 지난 달 25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 특산물/해조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은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축산식품부 등이 후원하며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품질, 신뢰도, 만족도 등 종합 평가를 통해 선정한다.

완도군은 전국 다시마 생산량의 70%를 차지하며 미역과 톳 생산량도 상위권을 기록하는 국내 최대 해조류 생산지로 청정 해역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해조류를 기반으로 '청정바다 수도 완도 해조류'라는 브랜드를 구축해왔다.

특히 친환경 인증, 해조류 이력제, 위생 관리 시스템 등 소비자 신뢰 확보를 위한 과학적 관리 체계를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해조류 분말, 추출물, 기능성 제품 등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확장해 내수와 수출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완도산 해조류가 미국, 캐나다, 유럽 등 수출길에 오르고 있다.

미국 항공우주청(NASA)에서는 완도 해조류 양식장 인공위성 사진을 공개하며 완도 해조류를 기후변화 대응 유망 사례로 소개돼 큰 이슈가 됐고 완도 해조류가 미래 먹거리이자 블루카본으로 주목받으며 국제적 관심도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이번 수상은 청정바다에서 생산되는 완도 해조류가 국민의 신뢰를 받는 먹거리임을 증명한 값진 성과" 라며 "앞으로 완도 해조류산업을 지속 가능하고 글로벌한 산업으로 육성해 나가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완도군은 미래 산업으로서 해조류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해조류 기반 탄소시장 진입과 녹색산업 전환을 위한 기반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채웅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