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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대만족’ 대한민국 대표 관광콘텐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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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장원 기자

승인 : 2025. 08. 05. 14:56

코리아뷰티페스티벌 성료
헤어·메어크업, 개인 맞춤형 체험 등에 큰 관심
527개 기업 참여, 첫날만 31억원 규모 업무협약
4.[2025코리아뷰티페스티벌] 퍼스널컬러 체험 외국인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제공
'2025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이 전년 대비 30% 증가한 방문객 수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지난 6월 19일부터 7월 18일까지 개최한 '2025 코리아뷰티페스티벌'에 151개국에서 14만 5000여 명이 방문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30% 증가한 수치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마련한 '케이-뷰티 타운'과 명동, 홍대, 성수, 동대문, 청계천, 강남 등 서울 곳곳의 주요 관광지에서 운영한 웰컴센터와 홍보거점에는 외국인 관광객이 몰리며 '케이-뷰티'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인기를 보여줬다.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이 외국인 관광객을 사로잡았다. 헤어, 메이크업, 패션, 의료, 웰니스 분야 체험·전시 프로그램을 진행한 케이-뷰티 타운에는 개막 4일 만에 1만 6000 명 이상이 찾기도 했다. 개인 맞춤형 색 분석 등의 체험을 즐기려는 외국인의 대기 줄이 길게 늘어섰다.

7.[2025코리아뷰티페스티벌] 홍보거점(명동 뷰티플레이)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제공
올해 코리아뷰티페스티벌에는 지난해보다 128개 늘어난 총 527개 기업이 참여했다. 첫날 1:1 사업 상담회에서는 하루 동안 106건의 양해각서(MOU)와 계약이 체결됐다. 예상 매출액은 약 229만 달러(31억 6000만 원)으로 집계됐다. 사전 프로모션에서는 국내 7개 항공사가 주요 노선별로 특가 항공권을 14만 9000여 건을 판매했다. 온라인 여행사(OTA) 코네스트와 크리에이트립은 '케이-뷰티' 관련 관광상품을 8300여 건 판매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번 행사를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98.1%가 전반적으로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케이-뷰티 브랜드의 풍성한 혜택(32.6%)'과 '재미있고 유익한 체험 프로그램(31.2%)'을 가장 만족스러운 요소로 꼽았다. 기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는 전체 90.9%가 코리아뷰티페스티벌 참여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은 '케이-뷰티'를 매개로 관광과 산업이 함께 어우러진 대한민국 대표 관광콘텐츠로서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케이-뷰티'라는 콘텐츠를 활용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1.[2025코리아뷰티페스티벌] 개막식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제공
이장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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