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빈 구매 시 최대 70% 보조금 지원
|
음식물처리기 설치 보조금 지원사업은 가정에서 발생하는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음식물처리기 구매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자체별로 K마크, Q마크, 환경표지 등 관련 인증을 획득한 가정용 음식물처리기를 대상으로 설치 보조금을 구매 비용의 최대 70%까지 지원한다.
쿠첸 '제로빈' 음식물처리기는 품질인증인 K마크를 획득하며 지자체 보조금 지원 대상에 포함됐다. K마크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이 엄격한 심사를 거쳐 공산품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다. 기술개발 촉진, 품질향상과 소비자 선택의 편리성 및 부실 제작, 시공으로부터 사용자 보호를 위한 제3자적인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해 인증한다.
쿠첸이 선보인 '제로빈' 음식물 처리기는 건조분쇄형으로 효과적인 건조 기술과 강력한 분쇄 성능을 갖춘 제품이다. 쿠첸이 자체 개발한 4가지 블레이드, 브라켓 구조로 많은 양의 음식물을 빈틈없이 빠르게 분쇄한다.
음식물과 닿는 면적을 높인 4개의 블레이드와 브라켓 구조는 큰 음식물부터 부피가 작은 음식물까지 빈틈없이 꼼꼼하게 절삭해 음식물 부피를 압도적으로 줄여준다. 두 번째 블레이드에는 엉킴을 줄여주는 리드를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 파워 출력으로 음식물을 바싹 말려 부패와 악취의 원인인 수분을 날리고 유해 세균도 99% 이상 감소시킨다. 제품은 버튼 한 번만 누르면 건조부터 분쇄까지 완료되는 원터치 방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작동할 수 있다. 건조 분쇄 후에는 식히는 과정(40분)까지 마무리돼야 완료 알람음이 울려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도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3종 혼합 활성탄으로 강력한 탈취 성능을 자랑하며 자동 세척 기능도 갖춰 관리 또한 편리하다.?
쿠첸 관계자는 "K마크 인증은 쿠첸의 기술력과 제품 안정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인증을 통해 지자체 보조금 지원 대상에 포함됨에 따라 제로빈 음식물처리기를 눈여겨 본 소비자들의 관심도 커질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친환경적이고 위생적인 주방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