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양산시 웅상보건소, 장기기증 희망등록자 무료 건강검진 시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07010003792

글자크기

닫기

이철우 기자

승인 : 2025. 08. 07. 17:03

장기기증 희망등록 상담
웅상보건소 관계자가 장기 기증 희망 등록자와 상담을 하고 있다./웅상보건소
경남 양산시 웅상보건소는 오는 11일부터 동부양산 장기기증 희망 등록자를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시행한다.

해당 사업은 장기·조직기증 등록자에게 무료 건강검진 기회를 제공해 장기기증 희망 등록자에 대한 예우와 생명나눔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기기증 희망 등록은 본인이 뇌사 또는 사후에 나눌 수 있는 장기나 인체 조직을 대가 없이 기증하겠다는 의사표시로 장기 등 이식이 필요한 환자에게 새 삶을 선물하는 고귀한 생명나눔이다.

웅상보건소는 동부양산 생명나눔 실천자에 대한 감사와 건강관리 지원을 위해 혈액검사 5종(간기능, 신장기능, 빈혈검사 등)을 2년마다 1회 지원하고 검사 결과에 따라 전문 의료진의 맞춤형 건강상담도 제공한다.

아울러 장기기증 등록을 하지 않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기증 희망 등록 절차를 안내하고 등록을 독려하는 캠페인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장병기 웅상보건소장은 "장기기증은 한 사람의 결단으로 수많은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숭고한 실천"이라며 "이번 무료 건강검진과 등록 캠페인이 생명나눔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철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