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부천시에 따르면 부천청년리더샵은 2024년 186건, 2025년 상반기 130건 취업실적을 기록했을 뿐 아니라 공기업, 대기업, 의료기관 등 청년 선호도가 높은 양질의 일자리가 65% 이상을 차지했다.
청년 개개인의 목표에 맞춘 1:1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제공하는 게 가장 큰 강점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내는 전문기관으로 평가받고 있음을 보여준다.
올 상반기에는 김강현 씨(대한전선), 김병찬 씨(일동제약) 등이 컨설팅을 통해 최종 합격했다. 이들은 진로 설정부터 모의면접, 최종면접 대비까지 3회 이상 맞춤형 지원을 받았으며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불안감을 해소하고 취업 성공률을 높였다.
하반기에는 면접컨설팅을 통해 KB국민은행에 합격한 황인영 씨를 초청해 현직자 멘토링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실전 면접 경험을 제공하는 면접경진대회도 열어 청년들의 취업 전략 수립과 역량 강화를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박신원 부천청년리더샵 센터장은 "청년은 미래이며, 청년 취업 지원기관은 단순한 일자리 연결을 넘어 청년의 성장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핵심 인프라"라며 "청년이 머무는 지속 가능하고 미래지향적인 도시를 만드는 데에 작게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