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친절행정 다짐데이'에서 성낙인 군수가 "민원 담당자들에게 민원인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창녕군
경남 창녕군은 13일 민원봉사과 전 직원을 대상으로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위한 '군민만족 친절공감 행복민원실' 주제의 '친절행정 다짐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성낙인 군수가 직접 참여한 가운데 친절 실천문 낭독과 친절 구호 제창 등으로 진행됐다. 친절 실천문에는 민원 응대 요령, 정중한 언어 사용, 미소와 끝인사 등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한 친절 실천 의지가 담겼다.
창녕군 ‘친절공감 행복민원실 다짐데이’ 실시1
0
'친절행정 다짐데이' 행사를 마친 성낙인 군수와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성 군수는 민원 담당 직원들을 격려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한 뒤 "공무원의 친절은 단순한 서비스 제공을 넘어 전문성과 공감 능력을 바탕으로 민원인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민원실은 군민과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하는 중요한 부서인 만큼, 더욱 친절한 행정을 통해 군민 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창녕군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연 1회 전문 강사를 초빙한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외부 기관에 위탁한 민원서비스 친절 만족도 평가를 병행하는 등 친절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