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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 2분기 영업이익 11억…전년比 51%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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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윤희 기자

승인 : 2025. 08. 14. 1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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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 CI./제공=넵튠
넵튠이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342억원, 영업이익 11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7.3%, 영업이익은 51.1% 증가했다.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은 657억원, 영업이익은 35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9%, 137.8% 상승했다.

2분기 애드테크 사업 매출은 30억원, 거래액 기준 178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각각 0.4%, 6.9% 증가했다.

2분기 게임 매출은 29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다. 자회사 트리플라의 매출은 1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3.7% 성장률을 보였다. '고양이 오피스'의 연속 매출 호조와 더불어, 고양이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하지 않은 신작 '드드드드릴'과 '럭키가이'도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

하반기 애드테크 사업 부문에서는 애드파이가 국내 대표 플랫폼 기업 '카카오'와의 광고 노출 최적화,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팝콘'과의 애드익스체인지(Ad Exchange) 연동 확장을 통해 광고 거래액 상승을 기대하고, 보상형 광고 플랫폼 포인트펍은 넵튠 자회사가 개발·운영 중인 게임들과 광고 네트워크 간 연동을 통해 매출 증대를 꾀한다. 기업용 채팅 솔루션 '클랫'은 SSG닷컴, SPOTV, 블루개러지(JYP 자회사), EBS, 금융권 등 각 분야의 선도 기업에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게임사업 부문에서는 '펭귄의 섬'·'소울즈' 개발사 팬텀의 신작 1종, '우르르 용병단!' 개발사 플레이하드의 신작 2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애드테크 사업의 확장 및 인도, 베트남과 같은 신흥 해외 시장 진출 등 모회사인 크래프톤과의 협업을 통한 사업 추진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강율빈 넵튠 대표는 "넵튠과 애드엑스 합병 이후 지난 2년은 회사의 체질 개선과 경영 효율화에 집중한 기간이었다면, 올해 하반기는 모회사의 전략 방향을 반영하여 이후 3년의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는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윤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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