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군위군, 코레일·8개 지자체와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17010007561

글자크기

닫기

대구 배철완 기자

승인 : 2025. 08. 17. 14:38

기존 군위역 시티투어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
군위역 중심 관광 활성화로 지역경제 발전 견인
250814_1_인구감소지역 철도 및 관광 활성화 업무 협약_문화관광과(2)
인구감소지역 철도 및 관광 활성화 업무 협약./대구시군위군청
군위군은 지난 14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 8개 지자체와 함께 철도를 활용한 인구감소지역 관광 활성화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철도망을 활용해 군위를 비롯한 참여 지역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철도 연계 관광상품 구성과 운영 △공동 홍보와 마케팅 강화 등이다.

군위군은 이번 협약과 연계해 기존 군위역 시티투어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기차를 타고 군위역에 도착한 관광객들이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해 주요 관광지를 편리하게 둘러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 관광객 인센티브 지원사업과 철도운임 지원사업도 추진해 군위역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

군위군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코레일과의 협력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군위역을 중심으로 한 관광 활성화 사업을 통해 지역 경제 발전을 이끌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코레일과의 협력을 통해 군위를 찾는 관광객들이 한층 더 편리하고 풍성한 여행을 경험하게 될 것"이며 "이번 협약은 군위역이 단순한 기착지가 아닌, 군위 관광의 새로운 출발점으로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철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