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인천 상수도, ‘사이버민원센터 누리집’ 개편…“쉽고 편리하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17010007563

글자크기

닫기

인천 박은영 기자

승인 : 2025. 08. 17. 13:46

다양한 기기 최적화 화면 제공…정보 취약계층 배려 설계
noname01ㅎ
인천시 상수도 사이버민원센터 누리집 화면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시민들이 상수도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이버민원센터 누리집'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이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 향상을 최우선으로 해, 누구나 쉽게 서비스를 찾고 신청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복잡했던 메뉴 구조를 단순화하고 이용 빈도가 많은 민원서비스를 전면에 배치해 접근성을 높였으며, 팝업존과 공지사항 기능을 강화해 상수도 주요 소식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처음 방문하는 이용자도 원하는 민원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웹 접근성 표준을 준수해 고령자와 장애인을 포함한 정보 취약계층도 불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상수도사업본부 사이버민원센터는 연간 약 60만명의 시민이 이용하는 상수도 민원 신청 누리집으로, 급수공사 신청, 전자고지 서비스, 요금 감면 신청 등 20여 종의 급수 및 요금 관련 민원을 온라인으로 쉽고 간편하게 신청하고 처리할 수 있다.

장병현 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 개편은 이용자 관점에서 더 쉽고 빠르게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박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