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함평군, 지역 농특산품 해외 판로 개척 ‘박차’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0010009181

글자크기

닫기

함평 신동준 기자

승인 : 2025. 08. 20. 08:48

150만 달러 수출 베트남 국제식품박람회 성과 공유회 열어
함평
이상익 함평군수(왼쪽 두번째가 지난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각 실과장과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베트남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성과 공유회를 열고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함평군
전남 함평군이 함평산 농특산품 해외 판로에 박차를 가한다.

20일 함평군에 따르면 지난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각 실과소장과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베트남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성과 공유회를 열고 해외시장 진출 전략을 점검했다.

성과 공유회는 해외시장 개척 성과와 수출 전략을 점검하며 지역 농가 소득 증대와 해외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이상익 군수가 주재했다.

앞서 함평군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린 식품·음료 전문 박람회인 'Vietfood & Beverage by Propack 2025'에 참가해 샤인머스캣, 홍도라지 진액 등 함평군 대표 농산물을 세계 각국에서 참가한 바이어에게 알리며 큰 관심을 끌었다.

그 결과 군은 베트남 유통업체와 150만 달러 규모의 농특산품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현지 유통 체계 기반을 마련하는 성과를 올렸다.

성과 공유회에서는 △박람회 개요 △참가 준비 과정 △전시 제품 구성 △주요 상담 내용 △현장 수출 계약 보고 △군 베트남 수출 전략 등이 소개됐다.

이어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수출 전략 개선 방향과 해외 판로 확대 방안도 논의됐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보고회는 해외시장 개척 성과를 함께 나누고, 더 나은 수출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함평 농산물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해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동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