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시흥시, 산현초등학교 통학로 보도 확장 완료…‘보행자 안전 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8010014111

글자크기

닫기

시흥 박은영 기자

승인 : 2025. 08. 28. 10:47

기존 1.5m → 2.5m로 넓혀 학생 안전·보행 편의 개선
보도자료1 산현초등학교 인근 보도 확장공사
산현초등학교 인근 보도/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산현초등학교 인근 좁은 보도를 확장·정비하는 '산현초등학교 인근 보도 확장공사'를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존 해당 구간 보도는 폭이 약 1.5m로 협소해 학생과 보행자들이 차도로 걸어야 하는 불편이 잦았다. 이로 인한 통행 불편과 안전사고 위험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시는 시흥교육지원청, 산현초등학교 등과 협의해 초등학교 부지 연장 78m, 폭 1m 구간을 공유재산 무상사용 허가를 통해 보도로 조성했다.

이를 통해 보도폭을 기존 1.5m에서 2.5m로 넓혀 학생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보행 편의를 개선했다.

또 이번 사업 과정에서 해당 구간의 학교 조경석을 부지 내로 이동시켜, 보도 공간을 확보하면서 약 1억4000만원의 부지 매입비를 절감하는 성과도 거뒀다.

확장된 보행 공간은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은 물론 지역 주민들에게도 쾌적하고 편리한 보행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박영덕 시 안전교통국장은 "통학로 개선 사업은 어린이들의 안전과 직결된 중요한 사업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박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