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생활비-학비 주는 공공간호사 키우는 혜전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9010014626

글자크기

닫기

홍성 배승빈 기자

승인 : 2025. 08. 29. 09:06

홍성의료원과 협력, 학생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혜전대, 충남형 공공간호사 특별전형으로 입학한 1학년 대상 학생역량강화 프로그램 개최
혜전대 간호학과 학생들이 '2025 공공간호사제 혜전대-홍성의료원 학생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해 기념촬영하고 있다./혜전대
혜전대학교가 지역 보건의료 인재 양성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혜전대는 지난 28일 홍성의료원과 협력해 충남 라이즈(RISE) 사업의인 '충남형 공공간호사 특별전형'으로 입학한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공공간호사 특별전형 학생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졸업 후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학생들은 학기당 400만원의 생활비 장학금을 4년간 지원받는다. 졸업 후에는 홍성의료원에서 4년간 의무 근무를 하게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홍성의료원 소개, 선배 간호사 멘토링, 핵심 간호술기 실습 등을 통해 간호사로서의 꿈과 역량을 다졌다.

혜전대는 관계자는 "학생들이 간호사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에 정주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홍성의료원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혜전대는 2026학년도에도 충남형 공공간호사 특별전형으로 10명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충남도 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2년 이내 졸업자로 도내 거주자로 수시 1차 모집은 내달 8일부터 30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배승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