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최근 조성되고 있는 조경의 경우 차별화된 설계로 단지의 프리미엄을 형성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인천 서구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유럽풍 테마 가든과 초대형 분수대, 워터풀 버킷과 물대포가 설치된 워터파크형 놀이터 등 차별화된 조경 특화 설계를 통해 주목을 받았다. 이 단지의 올해 84㎡~99㎡ 매매가격은 5억원대로 인근 주변 단지에 비해 높다.
서울 개포동 '개포자이 프레지던스'도 대표적인 조경 특화 아파트로 널리 알려졌다.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8개의 숲과 9개의 테마정원을 조성한 것이 특징인데 지형을 활용한 산책로와 수변 공간 '블루 코어'의 조합이 인상적이다. 이 단지의 전용 84㎡는 지난 4월 39억원에 손바뀜되며 개포동 전체 아파트를 통틀어 국평 역대 최고가를 기록했다.
올 하반기에도 그린 프리미엄을 전면에 내세운 신축 아파트들의 분양이 이어지고 있다. 내달 분양 예정인 인천 '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는 총 1534가구로 축구장 2개 크기 규모의 오픈 스페이스 '그랜드 365'가 단지 중앙에 설치된다. 이곳에는 석가산, 연못 등과 어우러진 '티 하우스'를 비롯해 입체형 산책로 '스카이웨이 130', 조명 특화공간인 '라이트 포레스트' 등 5개 랜드마크가 조성된다. 단지 외곽을 따라 2000m로 조성되는 산책로에는 총 20개의 테마 공간이 배치된다. 단지 내 산책로와 인근 공원을 연계한 약 5km 길이의 산책로 '그린 워크'도 계획돼 있다.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도 분양을 앞둔 가운데 휴식과 주거의 경계가 조화를 이루는 단지 배치로 주목을 받고 있다. 지상 주차장이 없는 100% 공원형 아파트로 단지 내 풍부한 조경과 산책로, 근린생활시설이 마련된다. 의암공원·삼천동 생태공원·공지천 유원지 등 자연·문화시설과 인접한 거리에 있다.
부산 일광신도시 '유림 노르웨이숲'은 마지막 회사보유분 공급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에버랜드 조경사업팀이 설계·시공한 3만3000여㎡ 규모의 조경시설에 캐리비안베이 워터 그라운드, 사파리월드 플레이 그라운드 등 어린이 특화 공간과 대형 인공 연못과 6가지 테마숲이 조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