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미디어분야 창업 원하는 경기 청소년 모여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31010015150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5. 08. 31. 17:15

경기도교육청, 미디어 스타트업 스쿨 데모데이 운영
임태희경기교육감_경기창업교육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왼쪽 두번째)이 지난 7월 11일 사단법인 한국엔젤투자협회와 청소년 창업교육 내실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대화를 나누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미디어교육센터가 미디어분야 창업을 원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31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미디어교육센터는 전날 창업실무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기획·제작한 미디어분야 창업 아이템 발표회인 '2025 미디어 스타트업 스쿨 데모데이(Demoday)'를 운영했다.

2025 미디어 스타트업 스쿨은 고양시 교육발전특구와 연계해 진행된 미디어 창업 실무 교육으로 지난 6월부터 영상 크리에이터 창업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총 60시간에 걸쳐 창업가 전문교육, 실전 창업교육, 창업 멘토링, 데모데이 과정으로 운영됐다.

이날 데모데이 행사에는 16명의 학생들이 평소 자신이 관심 있는 주제인 게임, 뷰티, 일상, 음악 등을 소재로 영상 채널과 콘텐츠를 직접 기획한 결과물 16점을 선보였으며, 데모데이를 통해 정식 피칭·심사를 통해 스타트업 역량을 체험하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화 과정으로 확장하는 기회를 가졌다.

심상웅 미디어교육센터장은 "미디어 창업교육을 통해 창업가 정신을 함양하고 도전정신·문제해결력·창의력 등을 갖춘 미디어·방송 분야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지속적인 학생 스타트업 프로젝트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