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에보, '올해의 전기차 타이어' 선정
'올해의 퍼포먼스 타이어' 벤투스 에보
|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와 퍼포먼스 타이어 '벤투스 에보'가 영국 유력 타이어 전문 매체 '왓타이어'의 '2025 왓타이어 어워드'에서 각각 '올해의 전기차 타이어'와 '올해의 퍼포먼스 타이어' 부문을 수상했다.
'왓타이어 어워드'는 영국 시장에서 판매되는 주요 타이어 제품을 대상으로 9개 부문에서 최고 타이어와 '올해의 타이어'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제품 성능은 물론, EU 타이어 라벨 등급, 유럽 자동차 전문지 테스트 결과, 제조사의 ESG 성과, 신차용 타이어 인증 등 다양한 데이터를 종합해 평가한다.
'아이온 에보'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올해의 전기차 타이어'에 선정됐다.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의 대표 제품으로,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 설계를 통해 저소음, 향상된 마일리지, 완벽한 그립력, 낮은 회전저항 등 핵심 타이어 기술이 균형을 이룬다.
특히, 저소음 특화 기술을 적용해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구현한다. 전기차 주행거리에 영향을 미치는 회전저항도 크게 낮춰 전비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고농도 실리카와 친환경 소재가 혼합된 전용 컴파운드와 최적 프로파일 구조를 채택해 이상 마모 현상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키는 등 고성능 전기차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벤투스 에보'는 '올해의 퍼포먼스 타이어'로 선정되며 '왓타이어 어워드'에서는 첫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4세대 초고성능(UHP) 타이어로, 기존 대비 한층 강력한 제동력과 코너링, 뛰어난 연비 효율 및 마일리지 성능을 두루 갖췄다. 현재 BMW, 아우디 등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 주요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되며 최상위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 '벤투스 프라임3 X'는 SUV 타이어 부문에서 '매우 추천' 등급을 받으며, 영국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국타이어의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한층 높였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아우토 빌트, 티유브이슈드 등 글로벌 주요 권위 있는 기관과 전문 매체 평가에서 잇따라 최상위 등급을 획득하며 혁신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앞으로도 '테크노플렉스', '한국테크노돔', '한국테크노링' 등 세계적 수준의 R&D 인프라를 기반으로 EV 및 초고성능 타이어 시장에서 글로벌 리더십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