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인천시, ‘바다패스’ 알리기 홍보 광고 공개…섬 접근성·만족도 ‘UP’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1010006173

글자크기

닫기

인천 박은영 기자

승인 : 2025. 09. 11. 17:19

image01
'바다패스 마실 편' 광고 이미지/인천시
인천광역시가 전국 최초로 여객선을 대중교통화한 '인천 아이(i) 바다패스'를 알리기 위한 정책 홍보에 나선다.

인천시는 광고 '바다패스 마실 편'을 제작해, 9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섬 여행을 '계획적인 관광'이 아닌 '생활 속 이동'으로 자연스럽게 풀어냈다.

지하철 안내방송을 패러디한 해설과 함께 시민이 마치 동네 마실 가듯 편안하게 섬을 오가는 모습을 감성적으로 그려냈다.

영상은 지하철 안내방송을 듣고 일상처럼 섬 여행을 떠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소야도에서는 바다갈라짐길을 걷고, 대이작도에서는 부모와 아이가 풀등을 함께 지나며 자연을 즐긴다.

촬영은 소야도, 대이작도, 승봉도 등 인천의 대표 섬에서 진행됐으며, 인천역, 연안부두, 송도 버스정류장 등 실제 이동 경로도 함께 담아 현실성과 생활밀착성을 높였다.

'인천 아이(i) 바다패스'는 인천시가 시행 중인 해상 여객 운임 지원 정책으로, 섬 주민과 인천 시민은 연안 여객선을 정액 1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타 시·도민도 왕복 연 3회까지 운임 70%를 할인받을 수 있으며, 출향인과 군 장병 면회객 등도 대상에 포함된다. 이 정책은 옹진군과 강화군 등 25개 비연육도서에서 시행 중이다.

정책 시행 이후 긍정적인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 올해 1~7월 기준 인천 연안 여객선 이용객은 총 40만5380여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6% 증가했다.

또 인천시가 실시한 정책 만족도 조사에서도 바다패스는 5점 만점에 4.51점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광고는 지상파·종편·케이블 TV, 유튜브,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지하철, KTX, 전광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송출된다.

시는 이번 광고를 통해 섬은 더 이상 먼 여행지가 아니라 시민 삶의 반경 안에 들어온 공간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시 관계자는 "섬을 일상처럼 오가는 시민들의 모습을 통해 인천 아이(i)바다패스 정책이 실생활에 스며든다는 점을 보여주려 했다"며 "섬은 멀고 낯선 곳이 아닌, 누구나 대중교통으로 다녀올 수 있는 가까운 공간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