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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도는 11일부터 서울시청 인근에 개관하는 '지역관광 안테나숍 2호점(시청점)'에 참여해 지하 1층 전시관에서 지역별 관광자원과 축제를 소개하고 지상 1층에선 기념품 판매 및 관광 안내를 진행한다. 또 관광지별 특색을 경험할 수 있는 상생 공간으로 조성된 옥상에선 지역별 팝업 스토어를 연다.
도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매주 목∼토요일 하동·대전과 함께 지역관광 안테나숍 옥상에서 '나를 위한 저속여행'을 주제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전시, 벼룩시장(플리마켓), 지역 체험, 공연, 이벤트 등 준비했다.
아울러 도는 12∼14일 연남동 스페이스비연남에서 '충남사진관' 팝업 스토어를 열고 도내 대표 관광지를 배경으로 한 360도 영상관을 비롯해 하이앵글, 인생네컷, 컨셉트 촬영 등 다채로운 사진 촬영 구역(포토존)을 운영한다.
전통놀이 체험 구역과 기념품 구역, 지자체 홍보 구역, 미식 구역 등도 마련해 충남관광의 감성과 매력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세대 융합형 체험 공간으로 운영한다.
오는 17일에는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1만 5000명 이상의 방문객이 예상되는 '씨엔 페스타(CN FESTA)'를 개최한다. 관광 홍보전, 개막식, 한국방송(KBS) 케이팝(K-pop)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일교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최신 관광 경향에 맞춘 창의적인 마케팅을 바탕으로 서울시와의 협업, 대형 행사 연계, 주제형 공간 기획 등 다각도의 서울 도심 연속 홍보 활동을 펼쳐 도시민의 흥미를 유도할 것"이라며 "우리 충남만의 여유와 감성이 도시민에게 선물처럼 다가가는 계기를 만들고 충남으로 발길을 옮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