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포썸무브먼트 김연주 대표, 경희컨벤션학회 2025 하반기 행사 ‘물성 매력’ 주제로 연사 참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6001426482

글자크기

닫기

장안나 기자

승인 : 2025. 09. 16. 14:31


경희컨벤션학회는 경희대학교를 중심으로 MICE(회의·인센티브·컨벤션·전시) 산업 분야의 실무 네트워크와 전문 지식, 산업 트렌드 및 현장 사례를 공유하는 국내 대표 컨벤션·전시 학술 단체다.

 

정기적인 행사를 통해 학생과 산업 전문가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9월 5일 열린 경희컨벤션학회 2025 하반기 행사 'Sense of "____"'에서 포썸무브먼트 김연주 대표가 '물성 매력'을 주제로 연사로 참여했다. 김 대표는 공간 디자인과 제작 현장에서 소재의 물성이 단순한 재료가 아니라, 공간의 몰입도를 높여주는 강력한 장치가 된다는 점을 강조하며 실제 현장 사례와 통찰을 나눴다.

 

강연에서는 공간 안에 감각적으로 드러나는 물성의 매력을 조명하고, 소재가 사용자의 오감과 공간 경험에 미치는 다양한 영향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김 대표는 "소재의 물성은 공간의 분위기나 스토리를 전달하는 수단 그 이상으로, 사용자가 공간 안으로 온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 핵심 장치"라며, "앞으로 현장 경험과 과감한 시도를 통해 더욱 몰입감 있는 공간이 많이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안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