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기도가 여성기업인 창업을 지원합니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6010008442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5. 09. 16. 09:12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창업보육센터 신규 입주기업 11개사 모집
경기도_여성기업인창업
경기도가 여성 창업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기회의 장을 마련한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여성기업인의 성장 지원과 여성 창업 활성화를 위해 '2025년 경기도여성창업보육센터 신규 입주기업'<포스터> 11개사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거나 사업장을 둔 여성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이내 여성기업이다. 모집은 상시 진행되며, 정원 충원 시 조기 마감된다. 단,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여성기업이어야 하며, 타 창업보육센터 입주 경험자 및 '중소기업창업지원법 시행령' 제4조의 제외 업종은 신청이 제한된다.

여성창업보육센터는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해안로 705, 경기테크노파크 1층에 위치해 있다. 입주기업에게는 안정적인 사무공간과 함께 시제품 제작, 기업 홍보, 전문가 멘토링, 비즈니스 전문 교육 등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경기테크노파크 내 편의시설도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 창업 초기 비용 부담 경감에 도움이 된다.

선발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대면심사로 진행된다. 서류심사에서는 사업성, 기술성, 발전 가능성을 평가하고, 대면심사에서는 창업자의 역량, 시장성, 입주 적합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다. 매월 셋째 주 수요일까지 접수된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가 이뤄지며, 평균 60점 이상 득점자 중 고득점 순으로 최종 입주기업을 선정한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모집을 통해 유망 여성 창업기업 발굴과 도내 창업 생태계 조성을 촉진할 계획"이라며 "특히 창업 초기 단계에 있는 여성기업의 자립 기반 마련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일자리 창출 효과도 함께 도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