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임실군, 오수휴게소 쌍방향에 ‘로컬푸드 행복장터’ 개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6010008583

글자크기

닫기

임실 박윤근 기자

승인 : 2025. 09. 16. 10:35

순천-완주 고속도로 2021년 하행선 1호점 이어 상행선에 2호점 개장
임실N치즈 유제품·지역 농특산물 등 270여 품목 판매 돌입
1. 임실군, 오수휴게소 상하행선 모두에 쌍방향 ‘로컬푸드 행복장터’ 들어섰다2
임실군이 순천-완주 고속도로 오수휴게소 하행선에 이어 상행선에도 로컬푸드 행복장터를 개장했다./임실군
전북 임실군이 순천-완주 고속도로 오수휴게소 하행선에 이어 상행선에도 로컬푸드 행복장터를 개장했다. 이에따라 고속도로 상하행선 모두에서 임실N치즈 등 지역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군은 지난 15일 순천-완주 고속도로 오수휴게소 상행선(완주 방향)에 '로컬푸드 행복장터'2호점을 정식 개장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21년 6월에 개장한 순천-완주 고속도로 오수휴게소 하행선(순천 방향) 로컬푸드 행복장터 1호점에 이어 상행선에도 마련된 로컬푸드 매장이다.

로컬푸드 행복장터는 지역 농특산물 홍보 및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총사업비 5억3000만원을 투입해 76.9㎡ 규모로 건축한 지역 농특산물 판매장으로 한국도로공사에서 부지를 무상 제공하고 임실군이 건립했다.

로컬푸드 행복장터 2호점에서는 임실군의 대표 특산품인 임실N치즈 유제품을 비롯해 임실 지역 농민들이 직접 재배한 농특산물은 물론 주스류, 장류, 호두양갱, 꿀, 다슬기 맑은국, 가시엉겅퀴즙 등 다양한 가공품을 만날 수 있다.

2호점은 치즈 모양을 형상화한 독창적인 외관 디자인과 카페 분위기의 깔끔하고 편안한 인테리어로 추석 명절 등 연휴를 앞두고 임실 브랜드 이미지 홍보 효과를 높일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한국도로공사와 긴밀히 협력해 로컬푸드 행복장터를 단순한 판매장을 넘어 지역을 대표하는 명품 휴게소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 "로컬푸드 행복장터 2호점 개장을 통해 지역 농산물의 판로 확대와 농가 소득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