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방문은 양 기관 간 체결된 MOU를 기반으로 기업의 실무 환경을 점검하고, 재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복대학교 교수진과 학과 관계자들은 본사를 찾아 직무 적합성과 실무 환경을 직접 확인했으며, 기업 관계자들과 심층 면담을 통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서비스경영학과는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산업체와의 유기적 협력 체계를 재확인하고, 학생들의 직무 만족도와 실습 경험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에이치앤프랜즈 역시 현장 중심 인재 양성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긴밀한 협력 의지를 밝혔다.
또한 학과는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맞춰 교육과정을 AI 및 디지털 전환(DX) 시대에 적합하도록 개편 중이다. 2026학년도 신입생부터는 '토탈 사고력'을 기반으로 한 문제 해결 역량과 실무 실행력을 동시에 강화하는 커리큘럼이 도입될 예정이다. 실제 현장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면서, 맞춤형 교육이 취업률 향상은 물론 취업의 질적 개선에도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한편, 서비스경영학과는 2025학년도 수시 1차 모집을 오는 9월 8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해 총 60명을 선발한다. 학과는 실무 중심 교육과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유통, 경영, 회계, 세무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 가능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경복대학교는 입학 희망자들에게 'KBU 입시드림포인트' 제도를 운영해, 입학 상담 프로그램이나 대학이 승인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다. 또한 오는 9월 26일과 27일에는 남양주캠퍼스 체육관에서 '2026학년도 수도권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가 열려 예비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입학 전형 안내와 개별 상담이 제공될 예정이다.
서비스경영학과 입학 관련 정보는 경복대학교 입학 홈페이지와 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