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 전략 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셔인 워게이밍은 자사의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 10주년 기념 특별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어 스트리밍은 금일 오후 8시부터 진행되며 플레이어들은 스트리밍을 시청하고 게임 플레이 및 라이브 퀴즈를 포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영국 프리미엄 7단계 순양함 Belfast, 미국 프리미엄 8단계 항공모함 Enterprise 등 희귀 군함을 비롯 다양한 게임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월드 오브 워쉽은 또한 10주년을 기념하여 전 세계 여러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특별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미군용 안경테로 알려진 상징적 안경 브랜드 랜돌프 엔지니어링(Randolph Engineering)과 협력하여 월드 오브 워쉽 테마의 한정판 조종사 선글라스를 제작, 금일부터 단 150개 한정 판매한다. 또한 트랜스미디어 기업 모주마(MOZUMA)와 협력해 역사에서 영감을 받은 만화 소설 ‘야마토-최후의 편지’를 출시한다.
60페이지 분량의 이 소설은 동종 전함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일본 전함 야마토에서 복무했던 선원들의 이야기를 깊이 있게 다루고 있다. 아울러 클라우드 펀딩 플랫폼 메이크십(Makeship)과 협력하여 월드 오브 워쉽 10주년 기념 크라켄 쿠션을 제작, 예약 주문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