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옷은 직접 입어봐야”…K패션, 백화점 입점 러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9010010827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승인 : 2025. 09. 19. 12:58

포스트아카이브팩션, 신세계百 강남점 입점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롯데白 잠실점 오픈
"오프라인 매장 확대해 인지도 늘릴 것"
PAF-2
포스트아카이브팩션 신세계백화점 강남점./포스트아카이브팩션
국내 패션 브랜드들이 잇따라 백화점 문을 두드리고 있다. 대형 유통채널로 발을 넓혀 고객 접점을 확대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오프라인 매장만의 강점을 쫓는 고객을 노려 인지도 제고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디자이너 브랜드 포스트아카이브팩션(파프)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7층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이날 문을 연 매장은 포스트아카이브팩션의 첫 번째 백화점 매장이다. 지난 2022년 서울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 이후 두 번째 오프라인 매장이다.

디자이너 임동준이 이끄는 파프는 지난 2018년에 론칭했으며 테크웨어를 기반으로 한 해체주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지난해 코오롱FnC가 파프에 전략적 투자를 결정한 바 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브랜드로 트렌드를 리딩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이번 매장은 스튜디오 언라벨이 설계했다. 건축가 반 시게루가 '더 도쿄 토일렛' 프로젝트에서 선보인 스마트 글라스를 탈의실과 재고실에 도입했다. 문을 잠그는 순간 유리는 투명에서 불투명으로 전환되는 것이 특징이다.

한성에프아이의 골프웨어 브랜드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은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고 프리미엄 고객 공략에 나섰다.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은 수도권 핵심 상권에 지속적으로 매장을 열며 전략적인 포지셔닝 강화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롯데백화점 강남점' '포스코 직영점' '압구정 직영점' 등 강남권 내 주요 거점에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번 잠실점까지 오픈하며 강남·잠실권에 프리미엄 고객층을 아우르는 고급 유통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다는 평가다.

잠실점에선 25 FW(가을겨울) 시즌 엑셀러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엑셀러는 '어패럴도 하나의 클럽'이라는 철학을 담아 골프 스윙에 최적화된 설계와 프리미엄 소재 및 첨단 기술력을 접목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라인이다.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관계자는 "이번 잠실점 오픈은 기존 강남권 매장과 더불어 프리미엄 소비 거점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적 움직임"이라며 "25FW 시즌 엑셀러 라인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퍼포먼스와 감성을 전달하는 등 국내 프리미엄 골프웨어 시장 내 리더십을 더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2_테일러메이드 어패럴 롯데백화점 잠실점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롯데백화점 잠실점./테일러메이드 어패럴
이창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