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숙경 고창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지난 22일 직원 50여명을 상대로 청렴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고창교육지원청
고창
0
한숙경 고창교육지원청 교육장(가운데)이 22일 청렴 에니메이션 공모전서 최우수상을 차지한 이상재 주무관(오른쪽 첫번째), 우수상 수장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창교육지원청
전북 고창교육지원청은 지난 22일 2층 대회의실에서 한숙경 교육장이 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애니메이션 공모전 시상식과 청렴 특강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청렴 애니메이션 공모전은 전 직원이 직접 참여한 청렴문화 확산 프로젝트로 부정청탁 예방을 주제로 AI어플을 활용해 자유롭게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출품작에 대해 함께 평가해 자발적인 청렴 의식을 강화했다. 투표를 통해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해 직원들의 공감을 높였다. 수상작은 교육지원청 각종 연수 및 청렴자료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어진 교육장 청렴 특강은 '사례로 보는 부정청탁','청렴한 의사결정을 위한 행동 지침' 등을 중심으로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부정청탁 사례를 기반으로 이를 해결하는 올바른 청렴 의사결정을 흥미롭게 담아내 직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숙경 교육장은 "다양한 청렴 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해 부정청탁 없는 깨끗한 고창교육 실현에 앞장서겠다"며 "오늘 시상작에 담긴 메시지처럼, 작은 유혹에도 당당히 '아니!'라고 말할 수 있는 용기 있는 고창교육 가족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