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티니핑 시리즈 주인공이 되는 공간, 한화 테마 객실 눈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23010012266

글자크기

닫기

이장원 기자

승인 : 2025. 09. 23. 08:22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캐치! 티니핑' 객실 '투숙률 93%'
02.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 연구소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제공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이용객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한 테마 객실이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SAMG엔터'와 협업해 선보인 '캐치! 티니핑' 테마 객실이 평균 투숙률 93%를 기록하고 있다고 전했다. 취향을 고려한 테마 공간 확대 전략이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23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 따르면 지난 7월 오픈한 티니핑룸은 사전 예약 기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주말뿐 아니라 주중에도 예약이 어려울 정도로 인기가 높다.

티니핑룸은 프린세스룸, 연구소룸, 슈팅스타룸 세 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프린세스룸은 포토존을, 연구소룸은 티니핑 시리즈의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슈팅스타룸은 볼풀과 자석 놀이 등 체험 요소를 각각 제공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설문 결과에서 자녀 동반 이용객이 '다양한 식음·테마시설'을 주요 구매 요인으로 답한 것을 반영해 뽀로로, 잔망루피, 티니핑 등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테마 객실을 순차적으로 운영해왔다.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도 인기를 끌고 있다. SAMG엔터와 특별 제작한 '티니핑X한화리조트 하츄핑 가방' 굿즈는 오픈 당시 티니핑룸 투숙객에게 한정 제공했으나 구입 문의가 급증하면서 별도 판매에 나섰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와 용인 베잔송 프런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캐릭터 협업 외에도 연 2회 진행하는 고객 분석을 통해 반려동물 동반 객실과 그라운드, 워케이션 공간, 뮤직룸 등을 기획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테마 공간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장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