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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도군은 22~25일 일본 도쿄를 방문해 지역 농특산물의 일본 시장 개척 및 특판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일본 도쿄 신주쿠의 한인 상인 마트인 총각네 마트에서 감가공품, 김치, 장류, 발효음료 등 10여 종의 청도 농특산물 시식·홍보 이벤트로 시작되며, 일본 이마트격인 이토요카도 키바점에서는 감말랭이, 반건시 판촉행사도 열린다.
군은 일본 시장 진출 전략을 보다 정교하게 마련하기 위해 일본 대형 쇼핑몰 AEON몰, 우에노 재래시장, 아파트 단지 내 위치한 대형 슈퍼마켓 LIFE 토요스점등을 직접 견학하며 철저한 시장조사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일본 도시민들이 선호하는 품목, 소비 패턴, 매장 진열 방식 등을 면밀히 파악하고, 향후 수출 품목 다양화와 맞춤형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신주쿠상인연합회는 일본 내 210명의 회원과 314개 점포로 구성된 대표적 한인 상인 단체로, K-shuttle 운행, 신오쿠보 K-Vision 전광판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인 상인의 권익 보호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정재욱 신주쿠상인연합회장은 "이번 청도군과의 업무협약 체결은 일본 현지 한인 상권과 청도군 농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청도군에서 직접 준비한 우수한 농특산물이 일본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번 MOU 체결은 청도군 농특산물이 일본의 중심부인 도쿄에서 더 널리 알려질 수 있는 중요한 계기"라며 앞으로도 일본 현지 한인 상인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농가 소득을 높이고 지역 농산물의 명품화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청도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일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향후 다양한 농특산물 수출 품목을 확대해 농업인의 안정적 소득 기반 마련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