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방콕, 폭우로 도심에 거대 싱크홀 발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24010013603

글자크기

닫기

이정은 기자

승인 : 2025. 09. 24. 16:36

사상자는 없어
THAILAND ACCIDENT <YONHAP NO-4009> (EPA)
방콕 응급 구조대와 공무원들이 24일(현지시간) 발생한 싱크홀을 조사하고 있다./EPA 연합
24일(현지시간) 방콕의 도로가 붕괴하며 거대한 싱크홀이 발생해 교통이 마비되고 인근 주민이 대피했다.

AP통신에 따르면 차드차트 시티푼 방콕 시장은 차량 3대가 파손됐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다고 밝혔다. 당국은 지하철역 건설 공사가 붕괴 원인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사고 현장에는 4차선 도로가 완전히 가라앉고 싱크홀 한쪽 끝이 경찰서 바로 앞까지 이어졌다. 인근 병원은 이틀간 진료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방콕시 당국은 병원 건물 자체는 영향을 받지 않았으나 경찰서와 인근 건물에 사는 주민들에게 긴급 대피 명령을 내렸다고 밝혔다.

해당 지역의 전기와 수도 공급도 차단됐다. 차드차트 시장은 폭우로 추가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최대한 빨리 사태를 수습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전했다.

THAILAND-ACCIDENT/ <YONHAP NO-4010> (REUTERS)
태국 방콕 바지라 병원 인근에 발생한 거대한 싱크홀 가장자리에 차량이 기울어져 있다./로이터 연합
이정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