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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금융대상] 초개인화 맞춤 서비스로 고객 감동 선사하는 하나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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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국 기자

승인 : 2025. 09. 26. 06:00

여신금융부문 고객만족 최우수상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
성영수 하나카드 대표. /하나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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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의 고객 감동 전략은 초개인화 맞춤 서비스다. 하나카드가 선보인 원더카드는 업계에서 최초로 한 장의 카드에 모든 혜택을 담아냈는데, 57개 카드 서비스 중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직접 선택해 변경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하나카드가 최근 선보인 원더카드2.0은 성영수 사장이 취임 후 처음 선보인 신용카드로, 초개인화 혜택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흥행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새로운 탑재된 기능은 트래블로그 카드의 외화결제 서비스다. 별도 트래블로그 카드 없이 해외에서 이용수수료 없는 결제가 가능한 '트래블로그 스위치' 서비스도 선보였다. 하나카드 이용자면 누구나 편리하게 트래블로그 카드의 해외 이용수수료 없는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탑재 상품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외화 결제 시장에서 독보적인 성장을 이어간다는 구상이다.

게다가 마케팅 경쟁이 치열한 통신업계에선 일반적인 가족결합 혜택도 담았다. 가족이 함께 쓰면 혜택이 커지는 신개념 신용카드형 가족결합 혜택인 '온가족 플러스' 서비스를 내놨다. '온가족 플러스' 서비스는 본인카드와 가족카드별 실적에 따라 △월 혜택(가족카드당 1만원 캐시백)과 △연 혜택(차년도 본인카드 연회비 지원금 1만원 캐시백)을 제공하며 회원 기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원더카드2.0은 하나페이앱에서 간편결제와 교통 등 일상 서비스부터 쇼핑과 여행, 주유 등 전통적으로 선호하는 57개 카드 서비스 영역을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한발 더 나아가 고객의 소비 패턴에 최적화된 6개 대표 맞춤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고객 맞춤형 대표 서비스는 FREE+, HAPPY, HAPPY+, DAILY, LIVING, LIFE 등이다. 이 서비스는 전 연령에 관계없는 보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연령별 소비성향에 맞춘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편리하면서도 혜택은 가득한 카드 서비스로 고객의 감동을 채워가겠다는 전략이다.
하나카드 로고
조은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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