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보건사 배출 전국 1위, 글로벌 교육까지 이어간다
|
◇13년 연속 소방공무원 배출 소방안전관리과
우선 안정적인 공무원 취업을 꿈꾸는 수험생들에게 서정대 소방안전관리과는 오랫동안 확실한 답으로 자리 잡아왔다. 특히 2013년부터 2025년까지 무려 13년 연속 소방공무원을 배출하며 국내 소방안전교육의 대표 학과로 인정받고 있어 주목된다.
공무원 배출 성과와 전문 교수진이 포진한 소방안전관리과는 소방전문가인 교수진이 참여해 학생들에게 이론 교육과 실기 훈련을 병행하며,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강화해 교육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은 소방설비(산업)기사, 1급 소방안전관리자, 위험물안전관리자 등 다양한 국가자격증 및 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졸업 후 공무원 시험뿐만 아니라 민간 소방안전기업 취업에서도 강력한 경쟁력이 되어왔다.
이에 다양한 진로와 안정적 미래 꿈꾸는 졸업생들은 소방공무원뿐만 아니라 소방 전문기업, 안전관리 관련 민간기업 등으로 진출하는 등 소방 전문가를 꿈꾸는 수험생들에게 확실한 선택지가 될 것이다.
◇동물보건사 배출 전국 1위, 반려동물보건과
국가자격으로 격상된 동물보건사 제도의 도입 이후 서정대 반려동물보건과는 단숨에 입시생들의 주목을 받는 학과로 급부상했다. 이런 가운데 서정대는 2023년 동물보건사 양성기관 평가인증 완전인증(3년)을 획득하고, 제1회 국가자격시험에서 전국 최다 합격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거두며 교육 품질을 입증했다.
동물병원을 중심으로 동물보건사의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이나 공급이 수요를 따르지 못하는 상황인 가운데 서정대 반려동물보건과는 체계적인 교육과 실습 시스템으로 국가기관의 인증을 받아 전국 최다 동물보건사 합격자를 배출, 학생들의 진로 안정성을 높이고 있다.
특히 첨단 실습실과 폭넓은 현장 경험, 1650㎡ 규모의 최신 동물보건 실습실에서 학생들이 실제와 같은 환경에서의 반복 실습과 함께 서울·수도권 53개 동물병원과 협력해 풍부한 현장 경험을 제공하는 등 학생들이 졸업 후 바로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무 능력을 키우도록 돕고 있어 동물보건사 배출 전국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또 서정대는 자격증 성과로 실험동물기술원 시험 전국 수석·차석 배출, 500명 이상의 동물보건사 특례자 양성 등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여기에 글로벌 교류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호주 멜버른대학교와 학점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 학생들에게 글로벌 보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서정대만의 강한 교육 프로그램 특징되고 있다.
한편, 서정대는 2026학년도 수시 1차·수시 2차 및 정시모집을 통해 자연과학계열(△호텔외식조리과 △반려동물과 △반려동물보건과 △뷰티아트과 △그린식품가공과), 보건계열(△응급구조과(3년제) △간호학과(4년제), 인문사회계열(△사회복지학부 △호텔관광과 △유아교육과(3년제) △청소년상담복지과), 공학계열(△스마트모빌리티과 △소방안전관리과), 성인학습과정(△창업경영과 △사회복지상담과 △스마트자동차과) 등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