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달의민족, 기술컨퍼런스 ‘우아콘?2025’ 참가 접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29010015403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5. 09. 29. 09:05

10월 28일 강남 파르나스호텔서 개최
배민 앱 개발, 운영 기술 노하우 공유
전 발표세션 영상 웹사이트에 추후 공개
배달의민족, 기술컨퍼런스 '우아콘 2025' 참가 접수
㈜우아한형제들이 내달 28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하는 '우아한테크콘퍼런스2025' 이미지./배달의민족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내달 28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우아한테크콘퍼런스2025'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우아콘은 우아한형제들의 기술적인 성취와 경험을 공유하고, 미래와 비전에 대해 소통하는 기술 컨퍼런스 행사다. 지난 2020년 첫 개최를 시작으로 여섯째를 맞은 우아콘은 'Delivering the Future(미래를 배달하다)'를 주제로 총 40여개의 발표 세션과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오프닝 키노트는 김범석 우아한형제들 대표이사(CEO)와 고명석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연사로 나선다. 해당 세션에서는 IT 기술로 생활을 바꾸고, 이해관계자 모두와 상생하며 미래를 만들어가는 우아한형제들의 여정을 소개한다.

오프닝 키노트 이후에는 백엔드, 프론트엔드, 모바일 앱, AI/ML, 데이터, 로봇, 인프라, 보안, PM, 디자인/UX, 문화/성장 등 우아한형제들 각 분야 현업 구성원들이 참여하는 발표세션이 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요즘 모든 산업에서 주목받고 있는 AI와 관련해 배민 내 데이터 분석, 보안 영역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고 있는 AI 기술 사례를 공개하며, 지난 2월부터 실제 배달 현장에 투입된 자율주행 배달로봇 관련 기술 및 운영에 대한 발표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우아콘에서는 참가자들이 우아한형제들 실무자와 직접 만나 업무 경험과 고민을 나눌 수 있는 멘토링 세션 및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된다. 발표 공간 외 리프레시존을 따로 마련해 미니게임, 네컷 사진 등 다양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우아콘 2025는 우아콘 웹사이트에서 내달 10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선정 결과는 내달 14일 이후 신청한 이메일과 SMS 등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며, 세션 영상은 추후 우아콘 웹사이트와 우아한테크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명석 우아한형제들 CTO는 "우아콘을 통해 그간 쌓아온 우아한형제들의 성과와 더불어 '배민 2.0'으로 변화를 만들고자 하는 도전을 공유하고 교감하고자 한다"며 "기술로 생활을 새롭게 바꾸는 우아한형제들의 발걸음을 우아콘을 통해 함께 경험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