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T리빙, HUG 주거서비스 평가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 인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29010015680

글자크기

닫기

전원준 기자

승인 : 2025. 09. 29. 13:40

KT리빙
KT그룹의 임대주택 운영관리회사 KT리빙이 운영·관리 중인 경기 하남시 '하남 제일풍경채' 단지 입주민들이 벼룩시장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KT에스테이트
KT그룹의 임대주택 운영관리회사 KT리빙이 2년 연속 주거서비스 인증 제도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 인증을 받았다.

KT리빙은 KT에스테이트의 기업형 임대주택 리마크빌과 하남, 동탄, 대구, 오송, 양주, 광명 지역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청년안심주택 등 총 1만가구 이상의 임대주택을 운영·관리하고 있다.

KT리빙은 경기 하남시에서 직접 운영·관리 중인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하남감일 제일풍경채'가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실시하는 주거서비스 본 인증 평가에서 최고 등급 '최우수'를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민간임대주택 주거서비스 인증제도는 입주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HUG가 입주 후 2년간 단지 내 편의시설, 주거서비스 프로그램 등 현황을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등급은 '최우수', '우수', '일반', '미흡'으로 나뉜다.

KT리빙은 '하남감일 제일풍경채'의 입주민의 화합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해 입주 고객의 연령, 성별 등 특성을 분석한 고객 맞춤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 단지는 어린 자녀와 함께 거주하는 입주민이 많은 점을 고려해 자녀 특화 커뮤니티를 강화해 운영 중이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유아 매트가 시공된 작은 도서관, 돌봄서비스, 방과 후 교실, 맘스카페, 맘스스테이션, 실내 놀이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청년 및 신호부부 대상을 위해서는 단지 내 공유오피스, 조식서비스, 카셰어링, 계절창고, 물품보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입주민의 건강과 여가를 위한 수영장, 스크린 골프, 피트니스 클럽, GX룸, 동호회 및 취미 프로그램 운영 등 입주민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와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입주민 의견을 수렴해 벼룩시장, 온라인 중고장터, 푸드트럭 행사, 멀티미디어 라운지와 게스트하우스 운영 등 입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공동체 문화 조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KT리빙은 이번 인증으로 2년 연속 HUG가 주관한 주거서비스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작년에는 경기 화성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의 민간임대주택 주거서비스로 최우수 등급 인증을 획득했다.

한호열 KT리빙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입주 고객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 개발과 전문화된 시스템 운영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전원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