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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고객 만족도 평가 조사로, 산업별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품질 평가를 종합해 결과를 발표한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조사에서 △고객 서비스 △물류 혁신 △ESG 활동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같은 조사에서 TV홈쇼핑 부문은 3년 연속, 인터넷쇼핑몰 부문은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이번 성과는 현대홈쇼핑의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콘텐츠 강화 및 대고객 서비스 덕분이다. 현대홈쇼핑은 VIP 고객을 대상으로 'VIP 컬처 클래스'를 운영하며 계절 사케 시음회, 와이너리 투어 등 오프라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객들의 다양한 콘텐츠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또 올해 4월부터 라인 상품 구매 시에만 제공했던 익일 도착 보장 서비스 '휙배송'을 TV상품에도 확대 적용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우수 스타트업과의 기술 협업을 기반으로 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H.I.G.H(Hyundai Innovation Growth Hub)'를 통한 AI 기반 대고객 서비스 등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를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는 "3년 연속 1위를 이어갈 수 있었던 것은 고객의 변함없는 신뢰와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최우선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혁신을 선도하고 외부와의 전략적인 파트너십 등을 활용해 새로운 쇼핑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