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월드 오브 워쉽’, 미 해군 창설 250주년 기념 이벤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02001418065

글자크기

닫기

이윤파 플레이포럼팀 기자

승인 : 2025. 10. 02. 14:19

월드 오브 워십 14.9 이벤트. /워게이밍
워게이밍은 자사의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 14.9 업데이트를 통해 미 해군 창설 250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0월 13일 기간 한정 특별 콘텐츠 ‘자유의 항만’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해군 기지를 짓고 미 해군 역사를 감상하며 8단계 순양함 Bridgeport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자유의 항만을 완성하려면 4가지 모형을 조립해야 한다. 해군 사령부에서는 무작위 전투, 랭크 전투, 난투에서 완료 가능한 특별 전투 임무를 수락할 수 있고 작전사령부에서는 작전, 연습 전투, 임시 전투 유형에서 완료 가능한 특별 전투 임무를 수락할 수 있다. 군항에서는 군함을 원정대에 파견할 수 있고 연료 터미널에서는 다른 모형에 연료를 공급하여 더 많은 임무를 수락할 수 있다.

각 모형은 레벨 3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레벨이 오를 때마다 기능과 외관이 변경된다. 또한, 레벨 사이에는 중간 단계가 포함되어 있고 중단 단계는 모두 10개로 구성되며 단계를 올릴 때마다 임무의 보상 수량이 증가한다.

14.9 업데이트 기간 중 블랙 프라이데이의 시작을 알리는 개인 선창 이벤트도 진행된다. 총 35개 건조 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범아시아 구축함 Lüshun을 토대로 구현된 Lüshun B를 건조할 수 있다.

Lüshun B는 분당 공격력이 뛰어난 철갑탄을 발사할 수 있고 재장전 시간이 짧은 130mm 함포와 심해 어뢰를 발사할 수 있는 5연장 어뢰 발사관 2개를 장착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탐지 거리가 짧지만 기동력은 뛰어나지 않은 편이다.

10월 3일 독일 재통일의 날을 맞아 독일 테마 아이템이 포함된 "단결, 정의, 자유" 이벤트 패스 도 진행된다. 1차 보상로에서 Goldelse 함장, 흑적금 영구 위장과 Felix Schultz 전용 철십자 영구 위장을, 2차 보상로에서는 보너스 보상으로 Delphius Ora-cle 함장을 획득할 수 있다.

2차 보상로를 계속 진행하면 8단계 군함 전용 지옥 영구 위장, 독일 전함 Prinz Eitel Friedrich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최종 보상으로는 10단계 군함 전용 지옥 영구 위장을 획득할 수 있다.

이윤파 플레이포럼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