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조용익 부천시장 “3·4·5 프로젝트 성공으로 경제활력 올리겠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02010000976

글자크기

닫기

부천 장이준 기자

승인 : 2025. 10. 02. 15:00

clip20251002111016
조용익 경기 부천시장이 1일 시청 잔디광장에서 열린 제52주년 부천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부천시.
조용익 경기 부천시장이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부천 3·4·5 프로젝트'의 성공 추진 의지를 다시 한번 드러냈다.

2일 부천시에 따르면 조 시장은 전날 시청 잔디광장에서 열린 제52주년 부천시민의 날 기념사를 통해 "부천 3·4·5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경제도약과 도시공간 재구성, 균형발전을 이루고, 시정에 시민의 뜻을 담기 위해 시민의 삶에 더 깊이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부천 3·4·5 프로젝트는 3·4·5중 역세권인 소사역, 대장역, 부천종합운동장역을 중심으로 대규모 도시공간 혁신과 원미·소사·오정 지역의 균형발전을 이루고 경제활력을 끌어올리겠다는 중장기 사업 계획이다.

이날 기념식은 미디어 대북 공연과 K-댄스 퍼포먼스로 시작을 알렸다. 이어 부천시민헌장 낭독, 제2회 시민대상 및 제3회 문화예술대상 시상식이 진행돼 부천을 빛낸 시민과 예술인에게 감사와 존경을 전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기념식 후 개최된 시민콘서트에는 지역 예술인의 공연부터 유명 가수 무대, 시민 참여 프로그램까지 다채롭게 구성돼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했으며 부천의 문화도시 이미지를 더욱 굳히는 계기가 됐다.

또 잔디광장에는 포토존, 캘리그라피, 타투 스티커, 룰렛 돌리기, 데시벨 게임, 리듬 패턴 체험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돼 방문객에게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행사 당일 많은 시민이 가족 단위로 현장을 찾았으며, 세대를 아우르는 무대 구성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연령층이 함께하는 시민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조 시장은 "제52주년 부천시민의 날이 서로를 격려하고 내일의 희망을 함께 다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부천시의 문화예술축제를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