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정부시, 글로벌 혁신도시 도약 시동...24일 ‘세계청년혁신포럼 2025’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14010003281

글자크기

닫기

의정부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10. 14. 10:32

1.기업투자유치과(의정부시, ‘세계청년혁신포럼 2025’로 글로벌 혁신도시 도약 시동)
의정부시 '세계청년혁신포럼 2025' 개최 안내 웹포스터./의정부시
경기 의정부시가 글로벌 혁신도시로 도약을 위해 한발 더 다가선다. '세계청년혁신포럼 2025' 개최를 통해서다.

시는 오는 24일 오전 10시 아일랜드캐슬 2층 그랜드볼룸에서 '세계청년혁신포럼 2025(Y-WORLD INNO-FORUM)'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글로벌 협력을 통한 미래 청년 생태계 조성'을 주제로, 의정부시와 매경미디어그룹, 미국 미네르바대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개회식 △'글로벌 AI디지털문화콘텐츠미디어융합센터' 출범식 △미네르바대학교 학생과 기업인이 함께하는 '혁신 프로젝트 발표'가 이어진다.

2부에서는 △'미네르바대 멘토링 데이'가 마련돼 학생과 학부모가 재학생 및 졸업생 멘토들과 함께 진로 설계, 글로벌 역량 강화, 혁신적 학습 방법 등을 직접 듣고 상담할 수 있다.

특히 1부의 '혁신 프로젝트 발표'는 세계적인 혁신교육 모델로 평가받는 미네르바대 학생팀의 우수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국내 기업인 ㈜오가노이드사이언스, ㈜데이터스트림즈 등이 참여해 혁신사례를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청년, 기업인, 학생, 학부모,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행사로, 글로벌 혁신의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김동근 시장은 "세계청년혁신포럼은 미래세대와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혁신의 무대가 될 것"이라며 "의정부시가 혁신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출발점이 될 이번 포럼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