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1983년 감성 소환한 ‘돼지바 상회’…한돈과 이색 협업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14010003346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승인 : 2025. 10. 14. 11:09

2025 SUPER 한돈 페스타 참가
돼지바 캐릭터 ‘돼장님’ 활용
SNS 콘텐츠부터 체험형 이벤트까지
사진2_’돼지바 상회’ 방문객들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습
'돼지바 상회' 방문객들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습./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2025 SUPER 한돈 페스타 팝업스토어(한돈 페스타)'에 참가해 '돼지바 상회'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돼지바 상회는 1983년 태어난 돼지바의 오리지널리티와 헤리티지를 보여주는 레트로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다. 외부는 레트로 감성에 맞춰 롯데의 옛 로고 입간판, 돼지바 포스터 등 80~90년대 구멍가게 콘셉트로 꾸몄다. 내부엔 돼지바의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진열했다.

돼지바와 한돈의 이색 협업은 롯데웰푸드 아이스크림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된 티저 영상들로 시작했다. 돼지바의 캐릭터 '돼장님'이 다른 한돈 돼지들과 다른 모습에 의문을 품고 한돈 캐릭터 '한도니'와 협업 계약을 체결하는 스토리를 담았다.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 마련됐다. 게임존을 설치해 손으로 핸드스텝퍼를 눌러 돼지바 출시년도인 1983의 숫자 모두에 불이 들어오게 하면 추억의 뽑기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돼지바 문구세트, 돼지바 스티커, 돼지바 제품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 게시 인증을 하면 돼지바 3종을 증정한다.

한돈 페스타는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10월 1일 '한돈데이'를 기념해 매년 운영하는 행사다. 한돈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와 이벤트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올해로 12회를 맞았으며 오는 19일까지 서울 성수동 XYZ 서울에서 진행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돼지바와 한돈의 이색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돼지바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