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농식품부, 스마트농업 교육기관 추가 모집… 시설원예·축산 2개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16010004977

글자크기

닫기

세종 정영록 기자

승인 : 2025. 10. 16. 11:48

이달 17일부터 내달 7일까지 공모
현장 교육 수요 증가 등 대응 일환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가 스마트농업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기관을 추가 모집한다.

16일 농식품부에 따르면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스마트농업 전문인력 교육기관' 추가 모집이 진행된다.

이번 모집에서는 시설원예 및 축산 분야 교육기관을 각 1개소씩 추가 선정할 예정이다. 스마트농업 교육과정을 기획·운영할 수 있는 대학 및 농업 교육기관이 신청할 수 있다.

해당 교육기관은 정보통신기술(ICT),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을 농업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한 시설이다. 스마트농업 기술 확산과 전문인력 양성 기반을 강화하고자 도입·운영되고 있다.

앞서 농식품부는 지난해부터 시설원예(순천대) 및 축산(연암대) 분야 교육기관을 각 1개소 지정·운영 중이다. 현재 총 7개 교육과정을 통해 수료생 약 140명을 배출했다.

교육기관 모집공고 및 신청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욱 농식품부 농식품혁신정책관은 "이번 추가 모집은 단순한 양적 확대가 아니라 스마트농업에 대한 교육 수요 증가와 기술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조치"라며 "지역 특성과 현장여건을 반영한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스마트농업 전문인력 양성의 거점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영록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