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산업 ESG지원펀드 공모
|
위기대응펀드 내 '해운산업 ESG지원펀드' 공모사업 참여 선사도 모집한다.
17일 해진공에 따르면 위기대응펀드는 해운 저시황기 우려 확산에 따라 국적선사의 경영지원 및 성장 환경 조성을 위해 조성한 펀드다. 녹색채권 및 지속가능연계채권 인수 등을 통해 ESG경영을 지원하는 '해운산업 ESG지원펀드'와 국적선사의 사전적 구조조정 등을 통해 구조개선을 지원하는 해운산업 구조혁신펀드로 구분된다.
해운산업 ESG지원펀드는 오는 31일까지 국내 중견·중소선사를 대상으로 공모 신청을 받는다.
공모 신청 전 해진공 기업구조개선팀을 통해 사전 상담을 진행해야 하며 사전 상담 후 해진공 본사로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국적선사의 경영 안정을 지원하는 '해운산업 구조혁신펀드'는 국내 중견·중소선사를 대상으로 상시 지원을 받으며, 대상 기업에 대한 실사 후 내부 기준과 절차에 따라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안병길 사장은 "해운산업 위기대응펀드는 해운 저시황기 속 우리나라 중소선사와 중견선사를 위한 전폭적인 지원으로 기업의 부실화를 방지하고 성장 동력을 확보할 목적으로 조성됐다"며 "중소·중견선사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국내 해운산업이 저시황 우려 속에서도 충분한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위기대응펀드를 통해 지원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