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함안군, 미국서 농식품 100만 달러 수출협약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19010006077

글자크기

닫기

함안 오성환 기자

승인 : 2025. 10. 19. 14:01

美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수출다변화 발판 구축
_함안군, 미국서 농식품 100만불 수출협약 맺어3
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조근제 함안군수(왼쪽 다섯번째) 신해근 농협함안지부장 등 관계자들이 현지 농식품 유통 전문기업 바다글로벌(BADA GLOBAL)과 100만 달러 규모의 농식품 수출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함안군
경남 함안군은 미국 시장 개척을 위한 첫 공식 방문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해외 수출 확대에 청신호를 밝혔다.

함안군은 지난 14일(현지시간) 조근제 군수를 단장으로 신해근 농협함안군지부장, 안문준 농업기술센터 소장을 비롯해 관내 우수 농식품 업체 4곳과 함께 미국 시장 개척단을 구성해 로스앤젤레스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서 함안군은 로스앤젤레스 현지 농식품 유통 전문기업 바다글로벌(BADA GLOBAL)과 100만 달러 규모의 농식품 수출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바다글로벌은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둔 한인 식품 유통 기업으로, 미국 전역에 물류망과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어 함안 농식품의 현지 시장 진출 교두보 역할이 기대된다.

함안군은 이번 미국 방문을 통해 아시아 중심이었던 기존 수출 시장을 북미 지역으로 다변화하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농식품 세계화를 위한 해외 시장 개척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조근제 군수는 "이번 협약은 함안 농식품의 우수성을 세계 시장에 알릴 수 있는 기회"라며 "K-푸드에 대한 관심 증가와 함께 현지 유통망를 확대해 수출 기반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오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