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정부시, 기업이 머무는 도시에서 성장하는 도시로 성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0010006830

글자크기

닫기

의정부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10. 20. 15:56

시,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1.기업투자유치과(기업이 머무는 도시에서 성장하는 도시로…의정부시,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1
김주환 의정부공고 교장(왼쪽부터), 최은관 CNJ헬스케어대표, 김동근 의정부시장, 김완수 경민IT고 교장이 20일 시청 회룡홀에서 '기업투자유치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의정부시
경기 의정부시가 기업이 성장하는 도시로 한 발 더 다가선다. (주)CNJ헬스케어를 비롯 지역 내 특성화고와 기업·인재·일자리 선순환 체계 구축을 통해서다.

시는 20일 시청 회룡홀에서 ㈜CNJ헬스케어, 경민IT고등학교, 의정부공업고등학교와 함께 '기업투자유치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본사를 의정부로 이전한 ㈜CNJ헬스케어의 안정적인 정착과 투자 확대를 지원하고, 기업의 성장 과정에서 필요한 산학협력 및 지역 인재 활용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다.

CNJ헬스케어는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인 솔벤텀코리아와 한국쓰리엠(3M)의 공식 파트너로, 의료기기와 의약품 공급 및 감염예방 설루션을 기반으로 한 전문기업이다. 올해 6월 약 40억원을 투자해 본사를 서울에서 의정부로 이전했으며, 향후 의정부 내 제조 및 기술 기반 확장과 인수합병(M&A)도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기업의 후속 투자 활동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입지, 제도, 행정 전반에 걸친 맞춤형 지원 체계를 구축해 지역 산업 기반을 강화하는 투자유치 모델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경민IT고등학교는 의료IT 융합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학과 개편을 추진 중이며, 의정부공업고등학교는 미래 모빌리티 및 스마트제조 분야로 교육과정을 개편하고 '한국모빌리티고등학교'로의 교명 변경을 준비하고 있다.

두 학교는 시의 첨단산업 투자 유치 방향에 발맞춰, 지역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인력을 양성하는 핵심 교육 기반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러한 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기업 투자 △인재 양성 △고용 창출이 선순환하는 산업 생태계를 조성할 방침이다.

김동근 시장은 "기업이 의정부에 뿌리내리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지역경제를 살리는 핵심 전략"이라며 "기업이 머무는 도시를 넘어, 성장이 이뤄지고 인재와 일자리가 함께 자라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