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북교육청,독도사랑 온라인 축제…“전 국민과 함깨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1010007251

글자크기

닫기

문봉현 기자

승인 : 2025. 10. 21. 11:26

20일 개막, 11월7일까지 열려
1.경북교육청, ‘2025 독도의 날 기념 독도사랑 온라인 축제’ 개최(전 국민이 함께하는 사이버독도학교 독도 교육 행사)_01 (1)
독도사랑 온라인 축제 포스터
경북교육청이 독도의 날 10월 25일을 맞아 다음 달 7일까지 3주간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2025 독도의 날 기념 독도사랑 온라인 축제'를 개최한다.

21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독도 사랑과 영토 주권 의식을 높이고 '사이버독도학교'를 중심으로 한 체험·참여형 독도 교육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의 '독도의 달, 우리 학교 풍경'은 학교별 독도 사랑 실천 활동을 1분 내외 영상으로 제작해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과 교사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손 글씨로 채워가는 독도 사랑 릴레이'는 개인 또는 단체가 독도 사랑 문구를 손 글씨로 작성해 이미지를 제출하는 참여형 행사다.

'독도 메타버스 학급 출석 이벤트'는 메타버스 독도 전시관에 학급 단위로 접속해 인증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교원독도탐사단 영상 퀴즈 이벤트'는 경북교육청 교원독도탐사단이 촬영한 영상을 시청하고 퀴즈를 푸는 활동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독도 교수·학습 자료 공모'는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자료(PPT, 활동지 등)를 제작해 응모하는 공모 프로그램이다.

참여는 경북교육청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에 접속하면 된다. 참여 결과는 다음 달 14일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에 발표된다.

참가자 중 일부는 무작위 추첨 및 우수작 선정으로 간식 꾸러미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으며, 우수작은 앞으로 사이버독도학교 홍보 자료로 활용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독도의 날을 계기로 전 국민이 함께 독도를 생각하고, 영토 주권과 역사의식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사이버독도학교를 전국적인 독도 교육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문봉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