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생명보험협회,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릴레이 캠페인 동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2010008488

글자크기

닫기

홍다은 인턴 기자

승인 : 2025. 10. 22. 18:00

청소년 불법도박 예방 및 재발 방지 교육 강화
생보업계 사회공헌 활동 지속 확대
clip20251022175846
김철주 생명보험협회 회장(가운데)이 22일 서울 중구 생명보험협회 본사에서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임직원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생명보험협회
생명보험협회는 서울 경찰청이 주관하는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22일 밝혔다.

캠페인은 '청소년을 노리는 불법 사이버 도박, 절대 이길 수 없는 사기범죄입니다'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 도박 문제의 심각성과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을 확산하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김철주 생명보험협회 회장은 정문철 KB라이프 사장의 지목을 받아 동참하게 됐다.

김 회장은 현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의 공동 위원장을 맡아 청소년 자살예방 프로그램과 금융보험·윤리 교육, 취약계층 자녀 멘토링, 디지털 문화교육 지원 등 청소년의 바른 성장을 위한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생명보험협회는 청소년 불법도박 예방과 재발 방지를 위한 교육·홍보 활동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생명보험업계는 공동의 사회공헌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지난 2007년부터 협약을 체결하고 '사회공헌위원회'를 구성하여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김 회장은 다음 주자로 한화생명과 보험개발원을 지목했다.

김 회장은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은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미래와 직결된다"며 "생보업계는 앞으로도 청소년의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금융·윤리의식 함양을 위한 노력을 한층 강화함으로써 사회 안전망 역할을 더욱 견고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다은 인턴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