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합천군, 경남도 춘·추계 도로정비 종합 평가 우수기관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6010009886

글자크기

닫기

합천 박현섭 기자

승인 : 2025. 10. 26. 11:25

안전한 도로 환경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 결실
231013 합천군
합천군청
경남 합천군이 경남도 올해 '춘·추계 도로정비 종합 평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26일 합천군에 따르면 도로정비 종합 평가는 경남도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포장도 보수, 비탈면 및 산마루 측구 정비 등 12개 부문에 걸쳐 진행된다.

각 시·군별로 평가 대상 노선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도로 점검 관련 자료를 바탕으로 도로정비 추진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사례 공유와 미비한 부문은 개선하여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매년 평가와 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군은 지난 7월 발생한 극단적인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 복구 작업을 신속하게 진행해 합동설계를 통해 예산 절감과 신속한 설계로 복구 기간을 단축했다.

또 파손된 도로의 포트홀 긴급 정비를 통해 즉시 보수하고 각종 축제를 대비하여 도로변 풀베기와 도로 노면 정비를 실시해 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청결하고 안전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에게 쾌적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군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 관리하고 개선에 힘쓰겠다"고 했다.

박현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