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교촌, 이번엔 ‘소스’로 승부…델리 브랜드 ‘소싯’ 론칭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7010010351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승인 : 2025. 10. 27. 10:25

교촌그룹 판교 사옥에 직영으로 첫 선
치킨 활용 메뉴 11종·소스 7종 선봬
[교촌_보도자료] 교촌, 한국식 소스로 완성한 일상 한 끼 메뉴 선보인다... 34년 소스 노하우 입힌 파일럿 브랜드 ‘소싯(SAUCIT) 론칭(1)
트리플레드핫치킨버거(왼쪽부터), 멜팅치즈머쉬룸샌드위치, 그릴드치킨보울./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는 자사의 소스 노하우를 담은 '한국식 소스'를 활용한 신규 델리 브랜드 '소싯(SAUCIT)'을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사내에서 열린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출발한 소싯은 교촌이 새롭게 선보이는 파일럿 브랜드로, '소스(Sauce)'와 'It's KYOCHON Difference'의 합성어다.

매장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교촌그룹 판교 사옥 1층에 직영으로 문을 열었다. 향후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얻은 피드백을 메뉴에 적극 반영해 한국식 소스 기반의 한 끼 메뉴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소싯은 '한국식 소스와 함께 즐기는 데일리 치킨 밀'을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메뉴는 '버거&샌드위치 5종(소싯 치킨 버거, 허니 딥 치킨 버거, 트리플 레드 핫 치킨 버거, 프라이드 치킨 샌드위치, 멜팅 치즈 머쉬룸 샌드위치)' '보울 4종(수비드 치킨보울, 크리스피 치킨보울, 떡갈비 치킨보울, 그릴드 치킨보울)' '프라이드 2종(통안심, 살살텐더)'으로 구성됐다.

모든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허니마요, 레드마요, 고추장크림, 쌈장디핑소스, 콰트로치즈퐁듀, 청양고추치미추리, 허브렌치소스 등 7가지 '딥앤딥 소스'도 만나볼 수 있다.

QR오더, 무인픽업시스템, 자동튀김기 등 조리 및 주문 자동화 설비도 도입해 운영 효율성도 높였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소싯은 교촌의 34년 노하우를 담은 소스를 창의적이고 직관적인 방식으로 풀어낸 브랜드"라며 "소스와 치킨 조합을 통한 새로운 한 끼로 고객의 일상 속에 함께 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교촌_보도자료] 교촌, 한국식 소스로 완성한 일상 한 끼 메뉴 선보인다... 34년 소스 노하우 입힌 파일럿 브랜드 ‘소싯(SAUCIT) 론칭(2)
7가지 '딥앤딥 소스'./교촌에프앤비
이창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