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화 건설부문, 2024 동반성장지수 평가서 ‘우수’ 획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31010014042

글자크기

닫기

이철현 기자

승인 : 2025. 10. 31. 16:20

9년 연속 우수 이상 등급 유지
1. 장교동 한화빌딩 전경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 전경. /한화
한화 건설부문은 '2024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9년 연속 '우수' 이상 등급 획득이다.

동반성장지수는 동반성장위원회가 기업별 동반성장 수준을 계량화해 평가하는 지표로 동반성장위의 '동반성장 종합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결과를 합산해 5개 등급으로 구분한다.

한화 건설부문은 공정거래 문화 정착, 협력사 역량 향상, 협력사와의 소통 강화를 동반성장 정책의 핵심 과제로 삼고 이를 위해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올해 203개 협력사와 공정거래 협약을 체결해 이를 철저히 준수하고 있는 것은 물론 공정거래위 4대 실천사항을 2007년에 도입해 사규에 반영하는 등 공정거래 문화 정착과 윤리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윤리교육과 내부 통제 제도를 강화해 준법경영을 생활화하고 있다.

동반성장 자금 직접대여, 동반성장 펀드 조성을 통한 간접지원·계약금액의 100%까지 대출이 가능한 매출채권 담보대출 제도, 경영닥터제, ESG 컨설팅, 협력사 교육 지원 등을 지속 확대해 상생 기반 강화에도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우수협력사 간담회, 공종별 간담회 등 현장 중심의 소통 채널을 정례화해 협력사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 교류 활동으로 상호 신뢰와 파트너십을 더욱 두텁게 하고 있다.
이철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