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홍성 홍주성 천년길 걸으며 늦가을 정취 만끽하세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03010000535

글자크기

닫기

홍성 배승빈 기자

승인 : 2025. 11. 03. 09:24

조양문~당간지주~홍주의사총~북문 코스
8일 온가족 힐링프로젝트, 걷기대회 개최
clip20251103084051
홍주성천년여핻길 걷기 코스./홍성군
충남 홍성군이 천년의 역사와 늦가을의 정취를 함께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걷기 행사를 마련했다.

홍성군은 오는 8일 군청 안회당 뜰에서 '2025 홍주성천년여행길 걷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걷기대회는 '온가족 홍성 힐링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홍성의 주요 문화유산을 아우르는 약 5km 코스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군청 안회당 뜰을 출발해 옛 분위기를 간직한 명동골목을 지나 천년의 역사가 깃든 조양문~당간지주~홍주의사총~홍성숲놀이터~북문으로 돌아오는 여정을 1시간 30분 동안 걷게 된다.

특히 아이들에게는 지역의 역사를 생생하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어른들에게는 건강과 여유를 찾는 늦가을 힐링 시간이 된다.

코스 곳곳에는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추억의 간식거리 등 특색있는 먹거리 부스는 물론 다채로운 공연도 준비되어 있어 참가자들의 걷는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은 QR코드를 통해 접수하거나 군 체육관광과 관광진흥팀으로 하면 된다.

이은영 군 체육관광과장은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홍성의 길을 걸으며 늦가을의 정취와 지역의 매력을 만끽하시길 바란다"며 "참가자들이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승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