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창립 40주년 맞은 교원…장평순 회장 “계열사간 시너지로 획기적 성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03010000651

글자크기

닫기

박진숙 기자

승인 : 2025. 11. 03. 13:30

창립 40주년 기념식 개최, 미래 50년 향한 도약 다짐
장 회장 "어려운 시기에도 지속 성장 이어갈 것"
'교원감사나눔' 등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도
장평순 교원그룹 회장이 창립 40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장평순 교원그룹 회장이 3일 서울 종로구 교원 챌린지홀에서 열린 교원그룹 창립 40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교원그룹
창립 40주년을 맞은 교원그룹이 지난 40년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미래 50년을 향한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장평순 교원그룹 회장은 출판사에서 출발해 교육은 물론 렌탈과 상조, 여행, 헬스커어까지 확대할 수 있게 된 점을 강조하며 사업간 시너지를 통해 앞으로도 획기적인 성장을 이뤄낼 것을 강조했다.

3일 교원그룹에 따르면 회사는 이날 창립 40주년을 맞아 서울 종로구 교원 챌린지홀에서 '인연이 만든 오늘, 교원이 여는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평순 교원그룹 회장을 비롯해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창업주인 장평순 회장은 기념사에서 "아주 작은 출판사로 시작해 지금은 국내 대표 교육기업인 동시에 요람에서 무덤까지 전 인생에 걸친 생활을 케어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이처럼 유례없는 성장과 결실을 맺게 된 것은 교원가족 여러분의 열정과 헌신 덕분"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 "시너지 전략은 교원그룹만이 할 수 있는 차별적 경쟁력"이라며 "사업 간 시너지를 바탕으로 더욱 다양하고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어려운 시기에도 획기적인 성장을 이루자"고 당부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회사 발전에 기여한 우수직원과 장기근속자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교원그룹은 임직원의 헌신과 노고를 존중하고,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인사 제도를 운영 중이다.

장평순 교원그룹 회장이 창립 40주년 기념식 축사
장평순 교원그룹 회장이 3일 서울 종로구 교원 챌린지홀에서 열린 교원그룹 창립 40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교원그룹
교원그룹은 지난 1985년 작은 출판사로 출발해 현재는 교육, 렌탈, 상조, 여행, 헬스케어, 펫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국내 대표 '토털 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했다. '요람에서 무덤까지' 전 생애에 걸친 생활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삶 전반을 책임지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교원그룹 계열사인 교원라이프는 선수금 규모와 재무건전성, 브랜드평판 등 업계 주요 평가 항목에서 모두 최고 수준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교원그룹은 이를 기반으로 교육과 생활문화 부문의 주요 사업과의 시너지를 강화하고, 고객 중심의 통합형 서비스 모델을 구축해 미래 경쟁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한편, 교원그룹은 창립 40주년을 맞아 고객과 사회, 임직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지난 9월 진행한 '교원감사나눔'은 사회공헌 행사로, "아이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교육기업의 책임"이라는 장 회장의 신념에 따라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해외문화체험을 지원하는 투어였다.

지난 9월 21일부터 24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렸으며, 공동 주최 기관인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선정한 7개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부모 등 96명이 참여했다. 교원그룹 계열사 교원투어가 전용 프로그램을 운영, 참가자들은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 홍구공원, 매원, 영경방 등 독립운동 유적지를 비롯해 상하이 예원 옛거리, 남경로, 동방명주타워, 마시청 서커스 공연 등 양국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했다. 또한 상하이 디즈니랜드에서 가족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서로 다른 사업이 자연스럽게 연결될 때 더 큰 가치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따뜻한 동반성장을 이어가는 것은 물론, 고객에게 유익한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평순 교원그룹 회장 창립 40주년 기념식 축사
장평순 교원그룹 회장이 3일 서울 종로구 교원 챌린지홀에서 열린 교원그룹 창립 40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교원그룹
박진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