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빼빼로데이 잡아라”…편의점 4사, ‘굿즈·할인’ 총력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03010001067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승인 : 2025. 11. 03. 16:32

편의점 4사, 빼빼로데이 마케팅 돌입
해외 IP·아이돌 등과 협업한 굿즈 선봬
할인·페이백·2+2 행사 등 프로모션 전개
clip20251103161114
CU가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출시한 포켓몬스터 메타몽 등의 유명 IP 협업 상품./BGF리테일
빼빼로데이를 겨냥한 편의점업계의 마케팅 경쟁이 올해도 뜨겁다. 편의점들은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 수요에 맞춘 이색 상품과 할인 행사를 통해 고객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3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지식재산권(IP)과 협업한 빼빼로데이 차별화 상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포켓몬스터의 메타몽을 활용한 단독 상품 26종을 선보이며 오는 10일까지 CU 올림픽광장점에서 '메타몽 콘셉트 스토어'도 운영한다.

또한 '따리몽땅'과 웹툰 '쫀냐미'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한 키링 등을 선보인다. 핸드메이드 원단 브랜드 '해리스 트위드'와도 토트백, 카드 지갑, 노트북 케이스 등을 출시한다.

할인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오는 10일까지 자체 커머스앱 포켓CU 홈 화면 하단의 멤버십 QR을 스캔하고 행사 결제수단으로 결제하면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단품 빼빼로 2종(초코·아몬드)을 4개 이상 구매 시 BC카드, 우리카드, 케이뱅크 알파카드, CU플러스티머니,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하면 최대 50%를 할인한다. 여기에 포켓CU 신규 가입자 선착순 10만명에게 제공되는 10% 추가 할인 쿠폰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GS25는 다가오는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행사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GS25가 빼빼로데이를 맞아 선보인 행사상품 이미지./GS리테일
GS25는 약 150여종의 다양한 빼빼로 선물세트를 선보이는 'GS25 빼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고객층 별 선호를 반영해 1020 여성 고객에게 높은 인기를 보이는 '버터베어', 카카오 기반 팬덤 공략형 '블랙춘', 키링 수집가를 겨냥한 '퍼글러', GS25 자체 캐릭터 '무무씨와 친구들', 수능 시즌 맞춤 EBSi와 컬래버한 '빼빼로특강' 등 보다 차별화된 상품을 준비했다.

각 선물세트엔 키링, 스마트톡, 대형 마우스패드, 자석 카드지갑, 여권 케이스, 파우치, 손거울 등 실용성과 소장 가치를 동시에 갖춘 굿즈가 동봉됐다.

행사 혜택은 체감도가 높은 실구매형 상품 중심으로 운영된다. 오는 10일까지 빼빼로(초코·아몬드), 포키(오리지널·극세), 로쉐(T-3·T-5) 총 6종은 GS Pay 결제 시 투플러스투(2+2) 행사가 적용된다. 같은 기간 선물세트 구매 고객 대상 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토스페이·페이코 결제 시 50% 페이백 혜택이 제공된다.

7-11) 2025 빼빼로데이_01
세븐일레븐이 빼빼로데이를 맞아 선보인 협업 제품./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테디베어, 산리오캐릭터즈 등 글로벌 캐릭터와 아이돌 스트레이키즈와 이세계아이돌 등의 IP를 활용한 빼빼로데이 상품 116종을 선보인다.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테디베어와 산리오캐릭터즈를 단독 기획 상품으로 준비해 국내뿐 아니라 외국인들의 마음을 공략한다. 특히 이번 빼빼로데이는 '귀여움도 혜택도 빼로빼로'라는 슬로건 하에 각종 할인행사도 풍성하게 선보이고 있다.

또한 '테디베어'를 단독 IP 기획상품으로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각 상품별로 다른 모습의 테디베어가 그려진 '테디베어 빼빼로' 3종(초코·필드·아몬드)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24㎝ 중형 크기의 실제 테디베어 인형이 담긴 '테디베어 인형세트'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아이돌 그룹 스트레이키즈가 새겨진 빼빼로와 버추얼 아이돌 그룹 이세계아이돌 빼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빼빼로데이 관련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테디베어 기획상품 2종(테디베어 인형 기획세트, 테디베어 빼빼로 4입 기획세트)과 산리오캐릭터즈 기획상품은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시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테디베어 빼빼로 3종은 삼성카드, 비씨카드, 네이버페이 포인트 또는 머니로 결제 시 2+2행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미지1] 이마트24, 인기 게임 '트릭컬 리바이브'로 빼빼로데이 정조준
이마트24가 빼빼로데이를 맞아 게임 '트릭컬 리바이브'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인 제품 이미지./이마틎24
이마트24는 모바일게임 '트릭컬 리바이브'의 캐릭터와 세계관을 활용한 한정판 기획세트 5종과 게임 속 캐릭터로 디자인한 빼빼로 단품 2종을 선보인다.

기획세트 5종은 '디오라마 아크릴 스탠드 세트' '랜티큘러카드세트' '홀로그램키링세트'이다. 모든 기획상품은 트릭컬 리바이브 굿즈와 캐릭터로 디자인된 빼빼로 제품이 함께 포함돼 있다.

이마트24는 트릭컬 리바이브 빼빼로 기획상품 5종과 단품 2종에 대해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오는 10일까지 일반 빼빼로 4종(초코필드·아몬드·화이트쿠키·크런키)을 행사카드(농협·삼성·카카오페이머니·티머니)로 결제 시 2+2 행사도 진행한다.

편의점업계 한 관계자는 "빼빼로데이를 중심으로 한 시즌성 이벤트가 이제는 MZ세대의 감성소비와 맞물리며 하나의 문화로 정착했다"며 "특히 SNS 확산을 노린 이색 제품이나 굿즈 마케팅이 올해 매출 경쟁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