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무안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 온마음 공부방‘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07010003877

글자크기

닫기

무안 이명남 기자

승인 : 2025. 11. 07. 13:12

청소년 학업 집중 환경 조성
무안군
일로읍 지사협 위원들이 공부방 조성사업 현장 점검과 온열탄소매트 전달하고 있다./무안군 일로읍
전남 무안군 일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열악한 환경에서 공부하는 저소득 청소년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학습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청소년 온(溫)마음 공부방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7일 무안 일로읍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협의체 위원들이 사전 방문조사를 통해 지원 대상 가정을 선정하고,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사업과 연계해 낡은 벽지와 장판을 교체한 뒤, 침대·책상 등 학습용 가구를 새로 지원해 청소년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지난 6일 협의체 위원들은 공부방 조성 현장을 점검하고, 청소년에게 온열 탄소매트를 전달하며 따뜻한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김진만 일로읍장은 "아이들이 깨끗하고 밝은 공간에서 마음 편히 공부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가정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세심하게 살피고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청소년 온(溫)마음 공부방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이 안정적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
이명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