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아세안 우정의 맛으로 물든 일산 킨텍스, ‘2025 아세안 무역전시회’ 개막식 열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14001622128

글자크기

닫기

장안나 기자

승인 : 2025. 11. 14. 16:25

한-아세안 주요 인사 참석. 아세안 10개국 식음료 산업 교류 본격화

한-아세안센터는 14일 오전 경기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2025 아세안 무역전시회' 개막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개막식에는 아세안 10개국의 정부 관계자와 주한 외교단, 국내 식품업계 주요 인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재신 사무총장은 인사말에서 "한-아세안 무역전시회는 단순한 상품 전시를 넘어, 서로의 문화와 시장을 잇는 실질적인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양 지역의 식품산업 협력과 상호 이해가 한층 깊어지길 바랍니다" 라고 말했다. 


개막식 이후에는 아세안 요리를 선보이는 '쿠킹토크쇼'가 이어졌으며, 현장 관람객들은 각국의 전통 음식을 직접 보고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아세안 마켓존'에서는 아세안 제품을 특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행사와 '곰돌찡·토끼찡' 한정판 굿즈 증정 이벤트도 진행돼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16일까지 진행된다. 아세안 무역전시회 참가기업 목록, 세부 일정 등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안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